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6년03월06일 7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기업의 소비자상담 결과의 활용에 대한 내용 중 틀린 것은?

  • ① 소비자 상담 내용은 자료로 구축 정리하여 분석하고 경영진에게 보고한다.
  • ② 매장관련 불친절이나 불만은 해당 매장에 통보하며, 매장별 상벌을 시행하는 것도 필요하다.
  • ③ 소비자불만 처리의 모든 과정에 최고경영자가 참여하여야 한다.
  • ④ 소비자불만 및 건의사항이 관련 부서에서 반영 및 개선하도록 한다.
(정답률: 73%)

문제 해설

"소비자불만 처리의 모든 과정에 최고경영자가 참여하여야 한다."가 틀린 내용이다. 최고경영자가 모든 불만 처리 과정에 참여할 필요는 없으며, 그 역할은 주로 경영진에게 보고하고 적절한 대응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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